[‘평생교육 산실’ 사이버大]세종사이버대, 졸업후에도 1년에 2과목 등 평생교육 서비스


세종사이버대학교 캠퍼스 전경/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신설된 유튜버학과, 문예창작학과, 컴퓨터·AI학과, 전기전자공학과,산업안정공학과 등 5개 학과를 포함 32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강화된 입학장학 제도를 마련해 재학생들에게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면학 분위기를 조성했다. 직장인, 나라사랑, 가정주부, 특성화인재, 희망인재, 외국어인재, IT인재, 미래인재 등 장학 구분에 따라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급 혜택이 제공된다. 학사학위 소지자(새로배움 장학)와 광진구민, 교역자에게 장학금 지급 혜택이 50%에 달한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또한 전국 초, 중, 고교 재직자, 어린이집 재직자(배움터 장학)와 직업군인, 경찰, 소방관 복무 및 재직자(호국 장학), 학교 밖 청소년(꿈드림)은 입학금 면제와 함께 졸업까지 수업료의 50%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00% 모바일 및 온라인 교육으로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없이 공부할 수 있으며, 온라인 학습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LIVE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활발한 명사특강 등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크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년에 4학기를 공부할 수 있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다. 또한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신청하여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생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1인 1 자격증’을 캐치 프레이즈로 내걸고 모든 학생들이 졸업 시까지 학과 관련 자격증을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강의 커리큘럼을 강화하고, 자격증 취득준비반과 같은 오프라인 심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의 실용적인 커리큘럼은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채용하고 있는 관련 산업체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실제로 현재 680여개의 공공기업 및 국내 유수 기업과의 교육협약 체결을 통해 직무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본교 진학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 또는 문의전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나의학업플랜(70%)와 적성 검사(30%)를 반영하여 평가한다.
/이경운기자 cloud@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