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한강신도시 ‘운양역 라피아노 Ⅱ’ 조감도 (제공=㈜알비디케이하임)
김포 한강신도시에 단독주택 브랜드 ‘라피아노’의 두 번째 시리즈 ‘운양역 라피아노 Ⅱ’가 분양한다. 김포시 운양동 단독주택 용지 20BL에 총 104가구 규모로 입주는 내년 4월에 예정됐다.
이전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프리미엄 단독주택 설계로 저명한 조성욱 건축가가 참여하며 북유럽 카우니스테의 수석 패턴디자이너 비에른 루네 리의 콜라보를 통해 여유롭고 아늑한 북유럽 감성을 더한다.
각 가구에는 독립정원, 데크, 다락 공간, 옥상 테라스 등 다양한 서비스 공간과 포근함을 더해줄 벽난로가 마련된다. 주방에는 이태리 명품 가구 브랜드인 ‘페발까사’가 제공된다. ‘페발까사’는 최근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과천 푸르지오 써밋,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등의 현장에 건설사들이 제공하는 고급 주방가구다. 이와 함께 태양광발전시스템을 통해 불필요한 관리비 지출을 최소화했다.
건축 소재로는 철근콘크리트가 사용되며 조적조 양식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인근 개별 단독주택지에서 목조형 단독주택이 7~8억 원에 분양 중인 것과 대비된다.
생활 인프라 시설로는 운양역 중심 상업지가 가깝다. 현재 대형마트(롯데마트), SSM(이마트 에브리데이, GS슈퍼마켓), 병·의원, 극장(CGV) 등이 운영 중이다. 단지 주변으로는 소공원, 완충녹지, 공공녹지, 근린공원, 김포생태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이 외에 프라임운양유치원이 인접하고, 도보 10분 내외에 하늘빛 초·중학교가 자리한다. 추후 운양역 인근의 라비드퐁네프 건물에는 영어유치원이 입점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 환경이 기대된다. 운양역 주변의 학원가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교통망으로는 지난 9월 김포골드라인 운양역이 개통해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골드라인을 통해 김포공항역으로 이동 후 5·9호선, 공항철도로 환승하면 홍대입구 12분, 서울역 19분, 여의도 26분, 강남 30분, 광화문 39분가량 소요된다. 이 외에 광역급행버스 정류장도 인접해 있다.
김포 한강신도시 3개 지구 중 서울과 가장 가까운 운양지구의 초입에 들어서 차량을 통해 서울 중심지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우선 김포한강로가 인접해 올림픽대로, 외곽순환도로, 48번 국도 이용이 쉽고 동북쪽으로는 일산대교가 위치하고 있어 일산, 고양과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한편 고양 삼송 라피아노(우미건설) 역시 향후 분양을 진행할 계획으로, 꾸준한 브랜드 가치 상승이 기대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