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예약하고 당일 픽업하세요"...GS25, 와인25 서비스 개시


GS25는 오전 11시까지 와인을 주문하면 당일 오후 6시에 점포에서 수령할 수 있는 예약 서비스 ‘와인25’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와인25 서비스는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 fresh’와 GS25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와인을 선택한 후 픽업할 점포를 고르면 상품 입고 문자가 고객에게 발송된다. 이후 점포를 방문해 결제하면 와인을 구매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기존에는 와인 전문 매장 등을 찾아가야 했지만 이제는 GS25 와인 전문 MD가 선정한 유명 와인을 간단한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면서 “우선 강남지역 300여개 점포에서 진행하고 내년 중에는 수도권 전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25는 서비스 초기에는 가격대별 베스트 1~5위 상품 중심으로 25종을 추천한다는 계획이다. 와인25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유명 와인 15종과 함께 ‘슈피겔라우 기획세트’를 3,00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와인과 와인잔으로 유명한 슈피겔라우 잔으로 구성된 한정판 기획세트다. 또 초특가 행사 상품으로 ‘디아블로 데블스 컬랙션’도 선보인다. 5일부터 이달 말까지 1만5,000원에 판매한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MD는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식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GS25가 추가적으로 와인플랫폼이란 새로운 서비스를 진행하게 됐다”면서 “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을 통해 고객이 좀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세민기자 semin@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