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스타그램
영화 <겨울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실관람객들의 쏟아지는 호평과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며 개봉 3주차에도 식지 않은 ‘겨울왕국’ 신드롬을 이어가는 영화 <겨울왕국 2>의 N차 관람 열풍이 SNS를 달구고 있어 화제다. <겨울왕국 2>를 관람한 관객들은 SNS에 N차 관람 인증을 릴레이로 이어가며 하나의 이벤트와 같이 즐기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관객들은 “난 관람을 멈출 수 없다! 6번은 더 볼것”(star*** @인스타그램), “벌써 5회차 관람인데 볼수록 또 보고 싶다”(nice***** @인스타그램), “보면 볼수록 디테일이 보이면서 매 회차가 새롭다”(jihy**** @인스타그램), “OST는 들으면 들을수록 또 보고 싶다”(hyej**** @인스타그램) 등 N차 관람 이유를 밝혀 ‘겨울왕국’ 신드롬의 이유를 짐작케 한다. 이에 발맞춰 극장에서 개최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객들은 물론,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 굿즈 등 다양한 MD 상품들까지 함께 인증하며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겨울왕국 2>만의 고도의 기술로 탄생한 아름다운 비주얼과 귀를 사로잡는 OST, 스펙터클한 모험을 담은 스케일까지 극대화해서 즐길 수 있는 2D, 3D, 4DX, IMAX, MX관 등 포맷을 불문하고 특별관 릴레이 관람 인증까지 이어져 관심을 모은다. 특히 4대 정령들과 만나며 새로운 모험을 다채롭게 체험할 수 있는 4DX 관람 열기는 개봉 9일만에 20만 관객을 돌파하며 4DX 역대 최단기록을 경신하고 개봉 13일만에 30만 관객을 돌파해 전편인 <겨울왕국>을 압도하는 속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관객들은 “자연을 표현한 4DX의 효과는 황홀할 정도!”(simu*** @네이버), “주말에 포디로 또 봐야지”(9_an*** @인스타그램), “진짜 엘사랑 같이 모험하고 온 기분 모션효과 찰떡 그 자체”(rv9** @네이버), “사운드엑스 포디 말모~ 바로 예매 가!”(seng** @인스타그램), “눈 앞에 펼쳐지는 스케일에 이래서 IMAX IMAX 하는구나 싶었다”(mas**** @네이버), “귀에 대고 노래 부르나 싶을 정도로 good”(cho**** @메가박스) 등 가장 좋았던 포맷 추천과 극찬을 담은 리뷰는 물론, N차 관람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앞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실관람객들의 특별관 관람 및 N차 관람 인증으로 SNS를 달구고 있는 영화 <겨울왕국 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