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과 새해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숙박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여기어때는 ‘5% 포인트 무한 적립’ 행사를 진행한다. 여행 상품 미리 예약 시 최종 결제 금액의 5%를 여기어때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돌려주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10만원을 결제할 경우 5,000원을 적립하는 셈이다. 이벤트는 기간 내 횟수 제한없이 참여할 수 있다. 행사 기간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내년 1월 7일까지 체크아웃을 완료하면 된다. 여기어때는 오는 25일까지 호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의 인기 숙박시설을 최대 82% 저렴하게 내놓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텔은 최대 82%, 펜션은 역대 최저가로 공급한다. 게스트하우스는 선착순 9,900원에 예약할 수 있다. 상품은 각 지역별 카테고리를 나눠, 여행 계획에 맞춰 탐색할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다음달 5일까지 특가전과 쿠폰팩, 결제 할인 혜택을 동시 제공하는 ‘매일매일 쓰리콤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단독 특가전을 통해 전국 200개의 호텔, 펜션, 리조트와 레스토랑을 최대 77% 할인가에 선보인다. 제주신라호텔, 스카이베이 경포 등 국내 인기 숙소는 최대 77%, 그랜드앰배서더서울풀만 더킹스 뷔페, 마키노차야 등 호텔 레스토랑 및 파인 다이닝은 최대 27% 할인가에 예약할 수 있다. 최대 10만원의 쿠폰팩도 증정한다. 다음달 5일까지 데일리호텔 앱에 접속하면 기존 구매 실적과 무관하게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쿠폰팩은 특가 상품을 포함해 내년 1월까지 투숙 가능한 모든 숙박 및 레스토랑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하다. 간편결제 앱 차이와의 제휴를 기념해 올해 말까지 데일리호텔에서 차이로 결제할 경우 20% 할인(최대 3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세 가지 혜택을 중복 적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가전과 쿠폰을 활용하고 차이로 결제할 경우, 호텔은 최대 83%, 레스토랑은 최대 43%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겨울 성수기를 맞아 다음달 5일까지 야놀자 숙박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5만원의 쿠폰팩을 발행한다. 올해 5월부터 지난달 20일까지 1회 이상 야놀자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총 15만원, 같은 기간 중 구매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는 총 14만원의 쿠폰팩을 증정한다. 총 11매의 쿠폰으로 구성된 쿠폰팩은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 등 모든 유형의 숙박 예약 시 사용 가능하다. 간편결제 앱 차이로 결제 시 중복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월 5일(일)까지 야놀자에서 국내 외 숙박 및 레저상품을 차이로 첫 결제할 경우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1만원을, 이후에는 매일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차이 할인 혜택은 쿠폰팩과 중복 적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야놀자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야놀자는 이번 프로모션을 기념해 국내 인기 숙소와 레저 상품을 한정 특가로 선보인다. 올해 말까지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서울 더 플라자 호텔 등 국내 인기 호텔을 최대 77% 할인가로 판매한다. 겨울철 인기 레저 상품인 비발디파크, 곤지암리조트를 포함한 전국 스키장 리프트권은 최대 67%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김연하기자 yeona@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