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NOW
영화 <겨울왕국 2>는 숨겨진 과거의 비밀과 새로운 운명을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12/9(월) 오전 7시 기준)에 따르면 영화 <겨울왕국 2>는 개봉 3주 차까지 누적 관객 수 1,069만 8,411명을 동원하며 또 한 번의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 지난 7일(토), <겨울왕국 2>는 개봉 17일 차에 누적 관객 수 천만 명을 넘어서며 2019년의 다섯 번째 천만 영화이자 역대 27번째 천만 영화(역대 8번째 천만 외화)로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달성했다. 여기에 개봉 3주 만에 <어벤져스: 엔드게임>, <아바타>, <알라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 이은 역대 국내 개봉 외화 흥행 5위로 자리매김했으며, 특히 국내외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인 전편 <겨울왕국>의 최종 관객 수 1,029만 명을 뛰어넘고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흥행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로써 <겨울왕국> 시리즈는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초 두 작품 모두 천만 관객 동원에 성공했을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 1, 2위의 자리를 나란히 장식함으로써 관객들의 열렬한 성원이 빚어낸 특별한 시리즈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사진=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12/9(월) 오전 7시 기준
<겨울왕국 2>는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은 작품임을 입증하듯 북미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의 자리를 흔들림 없이 지키고 있는 데 이어 흥행 수익 3억 3,759만 달러(박스오피스 모조 12/9(월) 오전 7시 기준)를 달성해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 33개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흥행 수익 9억 1,969만 달러를 기록하는 뜨거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겨울왕국 2>가 앞으로 이뤄낼 세계적인 흥행 행보에 더욱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겨울왕국 2>는 국내에서도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음은 물론, ‘Into the Unknown’을 비롯한 ‘Show Yourself’, ‘Some Things Never Change’ 등 이번 작품 속 OST가 국내 각종 음원차트의 상위권을 점령해 스크린을 초월한 ‘겨울왕국’ 신드롬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관객들의 성원 속 개봉 3주 차 누적 관객 수 천만 명을 돌파에 이어 역대 국내 개봉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에 등극한 영화 <겨울왕국 2>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김주희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