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HB엔터테인먼트
2020년 상반기 방영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 (연출 유제원, 극본 권혜주,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엠아이)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된 차유리(김태희 분)가 사별의 아픔을 딛고 새 인생을 시작한 남편 조강화(이규형 분)와 딸아이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고스트 엄마의 49일 환생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오늘(10일) 배우 고보결의 출연 확정 소식이 전해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하이바이,마마!>에서 고보결은 오민정 역할을 맡았다. 극중 오민정은 아내의 죽음으로 절망하던 조강화에게 찾아온 두 번째 가족이자 차유리 딸 서우의 새 엄마다. 특히 마음 속 첫사랑인 조강화와 재회 후 주변의 만류를 무릅쓰고 결혼에 골인한 인물로, 이번 작품을 통해 고보결이 연기할 오민정 캐릭터에 벌써부터 기대가 쏠린다.
그동안 고보결은 드라마 ‘고백부부’, ‘사의찬미’, ‘마더’, ‘7일의 왕비’, ‘도깨비’에 출연하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쳐오는 등 자신만의 연기 스펙트럼을 차근차근 넓혀왔다. 최근에는 tvN ‘아스달 연대기’에서 강단 있는 캐릭터 채은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렇듯 매 작품마다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은 물론 안정적인 연기로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끌어올리며 극의 힘을 더한 고보결 이기에 이번 드라마 <하이바이,마마!>에서는 또 어떤 모습으로 극을 흥미롭게 이끌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배우 고보결이 출연을 확정지은 tvN 새 토일드라마 <하이바이, 마마!>는 2020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