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캐쳐 수아·시연, '조정식의 인싸이더' 출연..건아들 '금연' 리메이크

그룹 드림캐쳐 수아와 시연이 건아들의 ‘금연’을 재탄생시켰다.

사진=‘조정식의 인싸이더’ 유튜브

지난 10일 오후 SBS ENTER PLAY 채널에는 ‘조정식의 인싸이더 - 드림캐쳐와 건아들이 함께 부르는 금연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당 영상에서 드림캐쳐 수아와 시연은 록 밴드 건아들의 ‘금연’을 2019년 버전으로 색다르게 리메이크했다. 특히 ‘록 콘셉트 걸그룹’ 드림캐쳐와 ‘80년대 대표 록 밴드’ 건아들의 신선한 만남이 눈길을 끌었다.


‘금연’이 1985년에 발매됐다는 사실에 놀란 수아와 시연. 하지만 이들은 생소한 멜로디와 가사에도 불구하고 곧바로 노래를 따라 불러 건아들을 놀라게 했다는 후문. 또한 가사를 ‘전자담배 싫어’로 센스 넘치게 개사한 것은 물론 완벽한 화음으로 드림캐쳐 표 ‘금연’을 완성시켰다.

라이브를 마친 드림캐쳐는 “금연을 강조하지 않던 80년 대에 이런 금연송이 나올 수 있었다는 점이 놀랍다”며 “80년 대 노래를 실제로 접하고, 배워볼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드림캐쳐는 현재 미국 투어 콘서트 ‘Invitation from Nightmare City in USA’에 한창이다. 이들은 미국 곳곳을 방문하며 현지 ‘인썸니아(InSomnia)’들과 가까이서 호흡하고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