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정문성,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출연 확정

배우 정문성이 tvN 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연출/신원호, 극본/이우정)에 출연한다.


사진=블러썸 엔터테인먼트

SBS 드라마 ‘해치’에서 ‘밀풍군’ 역으로 매회 극의 긴장감을 더하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은 그는 JTBC ‘라이프’에서는 대기업 회장 ‘조남형’으로 분해 날카로운 카리스마를, SBS ‘훈남정음’에서는 현실감 넘치는 코믹연기를 선보이며 폭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바 있다. 2012년 SBS 드라마 ‘유령’을 시작으로 SBS ‘비밀의 문’, ‘육룡이 나르샤’, KBS2 ‘김과장’,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의 다수의 작품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깊은 인상을 남기며 그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올리고 있는 배우.

매 작품마다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고 있는 정문성은 최근 뮤지컬 ‘사의 찬미’에 이어 ‘헤드윅’으로 꾸준히 관객들과 소통, 무대 위에서의 또 다른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는 중이다. 그는 2007년 뮤지컬 ‘지하철 1호선’으로 데뷔, 이미 ‘빨래’, ‘나쁜자석’, ‘여신님이 보고계셔’, ‘거미여인의 키스’, ‘어쩌면 해피엔딩’ 등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 오르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무대와 브라운관을 오가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하고 있는 그가 이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는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지 더욱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높은 화제와 관심을 불러일으킨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이기도 하다.

tvN 새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내년 상반기 방영 예정이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