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지식산업센터 공급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 투시도 /사진제공=대보건설

지식산업센터 특화를 선언한 대보건설이 ‘하우스디(hausD) 가산 퍼스타(FIRSTAR)’를 공급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우스디 가산 퍼스타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12층, 1개동, 연면적 2만6,478㎡ 규모다. 서울 지하철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가산디지털단지역은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지난 8월 분석한 ‘서울시 직장인 출퇴근 트렌드 변화’ 보고서에서 출근시간대 가장 많은 승객이 하차하는 지하철역으로 조사됐다. 가산디지털단지는 6,700여 개 중소벤처기업이 입주해 있는 국가산업단지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남부순환로가 1.3km 거리에 위치해 서울 내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광명대교, 구로IC를 통해 서울, 부천, 인천 등 타 지역으로 접근도 수월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2021년 2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지상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 접견실, 북카페 등이 조성되며 지상 2층에서 12층까지는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가 들어선다. 특히 입주기업이 직주근접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기숙사는 별동형 설계로 완성된다.

홍보관은 서울 금천구 가산동 가산 W센터에 위치한다. 21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