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은행이 ‘씨티 직장인 신용대출’ 특별 금리 인하 이벤트를 한 달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대출자는 신용대출 금리를 최대 1.3%포인트까지 인하받을 수 있다.
신용대출자는 카카오페이 대출비교 서비스를 통해 씨티 직장인 신용대출을 신청하고, 신청 절차에서 카카오페이 우대코드를 입력하면 된다. 카카오페이 제휴금리 0.5%에 특별판매 우대금리 0.3%를 더한 0.8%포인트 금리 인하를 적용받게 된다. 이번 특별판매 우대금리에 온라인 신청 우대금리 0.5% 혜택까지 더하면 최저 연 2.36%부터 신청 가능하다. 씨티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 없이 온라인 신청시 연 0.5%포인트의 금리인하 혜택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인 이달 31일까지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모두에게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씨티 온라인 직장인 신용대출은 번거로운 증빙서류 없이 한국씨티은행과 거래가 없는 고객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월 소득의 최대 27배까지 가능한 넉넉한 한도와 절차의 간편함, 그리고 신청부터 입금까지 1시간밖에 걸리지 않는 장점에 따라 이용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기존 온라인 금리 인하 0.5%에 카카오페이 이용시 받을 수 있는 0.8%를 더해 최대 1.3%포인트의 금리 인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카카오페이의 ‘대출비교’는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상품을 제공하여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원하는 한도 및 금리 조건 등에 따라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카카오페이 안에서 ‘신용조회’를 이용한 이력이 있으면 맞춤화된 대출 상품 추천 및 대출 후 상환 내역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송종호기자 joist1894@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