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국, 정규 앨범 발매 앞서 타이틀곡 선공개..희망 멜로디로 감동 전한다

가수 성국이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타이틀곡을 선공개한다.

사진=톱스타엔터테인먼트

성국은 7일 정오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매미’와 ‘하여간’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한다. 첫 번째 타이틀곡 ‘매미’는 POP 음악 계열의 빅밴드 곡으로 대한민국 최초의 어린이 재즈 빅밴드인 코리아주니어빅밴드(대표 이수정)와 협업하며 더욱 풍성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치열하게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자화상 같은 이야기를 가사 전반에 담았다. SM엔터테인먼트 출신 작곡가 이제이가 작곡한 ‘매미’는 매미의 울음소리에서 따온 인상적인 후렴구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는 지쳐있는 현대인들을 위로하고 잊고 있던 꿈을 향해 ‘다시 한번 뛰어보자’라는 메시지를 담아 희망을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 ‘하여간’은 히트 메이커이자 가요계의 살아있는 전설 ‘김동찬’이 작사, 작곡했다. ‘하여간’은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요즘 남녀의 문제점을 재치 있게 풀어낸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성국과 같은 소속사에 소속된 가수 한여름이 가창에 참여했다.

앞서 KBS 1TV 아침마당 ‘도전 꿈의무대’에 출연해 5승을 달성하며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던 성국은 이번 앨범을 통해 팝, 록, 스윙,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해내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힌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의 협업으로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실력파 보컬리스트이자 만능 엔터테이너로서의 재능까지 겸비한 뮤지션 성국의 행보에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성국은 오는 15일 정규 앨범 ‘Dream’을 정식 발매에 앞서 7일부터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성국의 새 앨범 ‘Dream’은 CD와 함께 화보집이 포함되며 성국의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