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민 연구원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리니지2M’은 4분기 매출 1,470억원, 일평균 매출 4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현재 ‘리니지2M’은 ‘리니지M’과 유사한 수준의 유저 지표와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2020년 실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니지2M’은 출시 초기 우려와 달리 꾸준히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안착에 성공했다. 안 연구원은 “엔씨소프트의 IP(지적재산권)는 기존 6개에서 7개(PC 5개, 모바일 2개)로 늘어나면서 올해 큰 폭의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2020년 ‘리니지2M’ 매출은 9,360억원(일평균 26억원)을 전망한다”며 “올해 엔씨소프트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5,500억원과 9,428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50.8%, 86.2% 성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대표 게임 업체들의 2020년 PER(주가수익비율)은 지난 8월 18배 수준에서 최근 23배로 상승한 반면, 엔씨소프트의 경우 PER이 17배에 불과해 본격적인 저평가 해소 국면 구간에 진입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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