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소형 굴착기 모바일 쇼핑몰서 판매

8일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인 ‘카카오 쇼핑하기’에 공식 입점, 1.7톤 소형 굴착기 ECR18E 모델을 정식 판매 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볼보건설기계

중장비인 굴착기를 스마트폰으로 살 수 있게 됐다. 굴착기 전문업체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신년을 맞아 신제품 1.7톤 소형 굴착기 ECR18E 모델을 모바일 쇼핑몰인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해 예약 판매한다고 8일 밝혔다. 건설기계를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해 판매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ECR18E는 상부가 트랙 폭 내에서 선회 가능한 소선회 제품으로, 도심지 협소 공간 및 장애물이 많은 철거 현장과 섬세한 작업이 필요한 산림 조경, 농업 현장 등에 사용된다.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특성에 맞춰 온라인 예약권 구매 후, 제품 사양 및 금융에 대한 상담, 장비 인도까지 기존 오프라인과 동등한 고객지원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임재탁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부문 부사장은 “새롭게 론칭하는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를 시작으로, 보다 차별화된 온라인 전용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 장비 역시 볼보의 직영 서비스망을 통해 완벽한 서비스를 지원할 것임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볼보건설기계는 ECR18E의 온라인 판매를 기념해 카카오 쇼핑하기 ‘볼보건설기계 스토어’를 통한 구매한 고객에게 20만원 상당의 부품 교환권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 쇼핑하기 볼보건설기계 스토어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볼보건설기계’를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한동희기자 dwis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