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가박스
새해 초대형 SF 액션 블록버스터의 첫 포문을 연 <스타워즈9>는 어둠의 지배자 ‘카일로 렌’과 이에 맞서는 ‘레이’의 운명적 대결과 새로운 전설의 탄생을 그리고 있다. 이번 작품은 스타워즈의 아홉 번째 시리즈물이자, 디즈니가 부활시킨 스타워즈 속편 3부작의 대미를 장식할 완결판으로 영화 팬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스타워즈9>의 인기는 이미 개봉 전부터 수치로 입증되고 있다. 지난 3일 국내 예매 오픈 이후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지난 연말에 글로벌 수익 7억 달러(한화 약 8,092억원)를 돌파하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역대급 흥행 신드롬을 예고하고 있는 것.
42년간 이어온 시리즈에 종지부를 찍을 작품인 만큼 이번 영화는 사상 최고 스케일과 스펙터클한 캐스팅, 시각효과, 스토리로 무장해 방대한 볼거리와 감동을 선사한다.
특히, 영화의 시그니처인 라이트 세이버(광선검) 시퀀스를 비롯해 우주, 정글, 해상 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은 한시도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는 현장감을 최대한 증폭시키기 위해 최신 CG 기술은 물론, 사운드에도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지난 42년간 총 9편의 스타워즈 시리즈 제작을 함께한 돌비는 차세대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통해 관객들에게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생생한 음향 효과를 제공하며 시리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일조했다.
이에 메가박스는 사운드 특별관 MX를 통해 <스타워즈9> 돌비 애트모스 버전을 선보이며 최종편의 재미와 감동을 배가시킨다는 계획이다. MX는 돌비의 차세대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를 적용함으로써 기존 5.1채널 기반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60개 이상의 서라운드 스피커, 서브 우퍼 및 천장의 오버헤드 스피커를 통해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3차원 입체음향을 구현한다. 이로써 관객들은 더욱 박진감 넘치고 사실적인 음향효과로 실제 광활한 우주에서 펼쳐지는 운명의 대결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메가박스는 MX 개봉을 기념해 관람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타워즈9> MX 관람 티켓 인증 시, 선착순으로 스페셜 포스터를 증정한다. 단, 소진 시 이벤트는 종료된다.
아울러 메가박스는 마지막 시리즈에 대한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스타워즈9> 오리지널 티켓과 콤보를 공개하며 폭발적인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스타워즈9’ 오리지널 티켓은 총 2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타워즈를 상징하는 우주를 배경으로 ‘카일로 렌’과 ‘레이’가 각각 광선검을 들고 있는 이미지를 담고 있다. 각 캐릭터의 모습이 담긴 카드를 합치면 두 주인공이 광선검을 맞대고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 하나의 그림으로 완성된다. 특히, 이번 오리지널 티켓은 스타워즈의 대표 아이템인 광선검 효과를 홀로그램으로 구현해 스타워즈 마니아들 사이에서 수집대란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지널 티켓은 <스타워즈9>를 예매한 메가박스 멤버십 고객에 한해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수령 방법은 영화 관람 당일 멤버십 포인트가 적립된 종이 티켓을 매표소에 제시하면 좌석당 1매의 오리지널 티켓이 선착순 증정된다.
이와 함께 메가박스가 선보이는 <스타워즈9> 콤보는 팝콘(L) 1개와 탄산(R) 2개에 ‘알투디투(R2D2) 멀티 바스켓’으로 구성됐으며, 콤보 가격은 4만 5천원, 알투디투 멀티 바스켓 단품은 3만 9천원이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인기 마스코트 로봇 ‘알투디투’는 세로 42cm, 가로 28cm의 빅 사이즈로 제작돼 팝콘과 음료를 동시에 담을 수 있는 제품으로 스타워즈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또한, 스타워즈 캐릭터 코스프레를 하고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콤보 구매 시 2천원 할인을 제공하며 이색 재미와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워즈9>의 돌비 애트모스 버전 및 인증 이벤트, 그리고 굿즈(오리지널 티켓 및 콤보)는 전국 9개 MX 보유 지점(코엑스, 성수, 상암월드컵경기장, 목동, 고양스타필드, 하남스타필드, 송도, 영통, 대구신세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