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컬쳐 한승원 대표, 사단법인 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 수상

뮤지컬 <세종 1446>을 통해 국내 공연계의 외국인 관객 저변 확대에 힘써 온 HJ컬쳐 한승원 대표가 사단법인한국공연관광협회 대상을 수상했다.

한승원 대표는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를 시작으로 <살리에르>, <파리넬리>, <라흐마니노프>, <세종 1446>, <파가니니> 등 다수의 창작 뮤지컬을 무대에 올린 바 있으며, 최근에는 HJ키즈를 설립하며 가족뮤지컬 <장화 신은 고양이 비긴즈>, <베이비버스>를 연달아 흥행 시키며 눈길을 끌고 있다.


왼쪽부터 HJ컬쳐 대표 한승원, 사단법인 한국공연관광협회 회장 김경훈

특히 뮤지컬 <세종 1446>은 세종대왕의 일대기를 그린 역사뮤지컬로 웅장한 스케일의 무대와 화려한 궁중의상, 국악기와 현악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음악 등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 뮤지컬로 자리매김 했으며, 외국어 자막 시스템 도입으로 국내 관객뿐만 아니라 해외 관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받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내기도 했다.

한승원 대표는 “세종대왕이라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담은 소재의 공연을 통해 공연관광에 이바지 할 수 있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공연에서는 국내 투어뿐만 아니라 해외 투어를 통해 보다 많은 외국인 관객들에게 국내 공연 예술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공연관광협회(회장 김경훈)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사단법인으로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공연관광의 활성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서 다양한 공연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