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수요를 확보한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 단지 내 상가 모습>
의왕 장안지구의 랜드마크 아파트인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의 단지내 상가가 입찰 경쟁에 돌입한다.
대우건설은 “의왕 장안지구 초입에 위치한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의 단지내 상가가 오는 21일 공개 경쟁입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 단지내 상가는 경기도 의왕시 삼동 594번지, 607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상 1층, 2개 동, 총 7개 점포로 구성됐다. 지상 최고 24층, 8개 동, 총 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의 단지 내 상가이다.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의 단지내 상가는 미니신도시급으로 조성되는 장안지구 초입에 위치해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610세대)’, ‘의왕 파크 푸르지오(1068세대)’ 등 총 1678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장안지구 초입에 위치해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또한 지상 최고 24층, 총 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 단지내 상가로 고정수요까지 확보돼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오는 2월 입주 예정인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은 지난 2017년 최고 37.17대 1의 청약경쟁률로 1순위 당해에 마감돼 조기 완판된 바 있다.
현대로템 및 부곡동 주거타운 등 주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가 인근에는 ‘현대로템’ 본사(기술연구소)가 위치해 있고, 덕성초, 의왕고 등이 인접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또한 지하철1호선 의왕역과 부곡동 주거타운이 가까워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 단지내 상가는 장안지구 초입 대로변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답게 가시성이 매우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막힘이 없고 유동 차량이 많은 장안지구 초입에 위치하여 가시성을 확보했고 대로변인 아파트 주출입구에 위치하여 고객 접근성 또한 우수하다. 지하철1호선 의왕역이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부곡 IC,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가 인접해 있어 상가 이용이 편리할 전망이다. 특히 미니신도시급인 장안지구 내 상가주택과 연계돼 상권 활성화 및 안정적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쾌적한 상가 주변도 눈에 띈다.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 단지내 상가는 그린벨트 해제지인 덕성산으로 둘러싸여 자연환경이 쾌적하다. 인근에는 수영장, 헬스장, 다목적체육관 등을 갖춘 부곡스포츠센터가 위치해 유동인구도 풍부하다.
분양 관계자는 “미니신도시인 의왕 장안지구 상권 초입을 선점한 관문형 상가로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며 “상권 초입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가로 접근성 및 가시성이 우수하고 의왕 랜드마크 아파트인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의 단지내 상가로 610세대 고정수요까지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 수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공개 입찰은 오는 21일(화) ‘의왕 푸르지오 포레움’ A1블록 단지내 상가(의왕 삼동 594번지)에서 진행된다. 공개 입찰을 통한 경쟁 입찰 방식으로 최고가를 써낸 사람이 상가 운영권(매각)을 갖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