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abel SJ
지난 20일 슈퍼주니어의 공식 SNS를 통해 오픈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새 앨범에는 힙합 장르의 타이틀 곡 ‘2YA2YAO!’(이야이야오)를 비롯해 신곡 ‘악몽 (Ticky Tocky)’, ‘Shadow (赤霞)’, 멤버 동해의 자작곡인 ‘Rock Your Body’까지 추가돼 총 14 트랙이 알차게 담겼다.
특히 이번 앨범은 콘셉트 이미지와 피지컬 앨범부터 Bright, Shadow 2가지 버전으로 진행된 만큼, 해당 콘셉트를 그대로 반영한 신곡이 눈길을 모은다. 먼저 Bright 콘셉트의 ‘악몽 (Ticky Tocky)’은 에너제틱하고 댄서블한 트랙 위에 캐치한 보컬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으로, 반복되는 새하얀 악몽의 ‘Shadow (赤霞)’로부터 벗어나려는 순간을 담았다.
다음으로 Shadow 콘셉트의 노래 ‘Shadow (赤霞)’는 리드미컬한 펑키 리듬 루프와 그루브한 일렉트릭 소스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 곡이다. 수록곡 ‘악몽 (Ticky Tocky)’의 프리퀄 스토리를 새하얀 흔적으로 표현하며, 상반된 두 콘셉트 사이에 연결고리를 완성해냈다. 이에 신곡 ‘악몽 (Ticky Tocky)’과 ‘Shadow (赤霞)’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오늘(21일) 낮 12시 유튜브 SMTOWN 채널과 네이버 TV SMTOWN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슈퍼주니어는 컴백 당일, ‘슈퍼주니어 더 스테이지’에서 타이틀 곡 ‘2YA2YAO!’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슈퍼주니어 더 스테이지’는 1월 28일 네이버 V SMTOWN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신곡 퍼포먼스와 뮤직비디오 리액션 등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라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슈퍼주니어의 정규 9집 리패키지 앨범 ‘TIMELESS’는 오는 28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김주원기자 sest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