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팔로모 보급형 프레임 레체/사진제공=쿠쿠홈시스
쿠쿠홈시스(284740)가 홈쇼핑 채널을 통해 판매한 매트리스가 목표보다 2배 가까이 높은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 냈다.
21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지난 19일 롯데홈쇼핑에서 진행한 설 특집 팔로모 매트리스 판매 방송은 당초 목표한 고객 콜 수보다 197% 많은 신청을 모집했다. 이 방송에서 쿠쿠홈시스는 이탈리아 침대 브랜드 팔로모의 보급형 프레이 레체와 매트리스를 제휴카드 사용 조건으로 최저 월 9,900원에 판매했다. 소비자 가격 부담을 낮춘 합리적인 렌털 비용이 시청자 눈길을 사로잡으면서 롯데홈쇼핑 방송 가운데 역대 최고 실적을 냈다.
쿠쿠홈시스 측은 이번 방송이 좋은 성과를 낸 이유에는 가격 외에도 각 가정마다 다른 라이프스타일과 가족 구성 등에 맞춰 프레임과 매트리스 구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도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생방송 중에 렌털계약을 맺은 소비자에게 추첨을 통해 2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과 고급 승용차 등 경품을지급하고 매트리스 방수 커버 등 실용성을 높인 사은품을 제공한 것도 호실적의 이유라고 덧붙였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설 특집 성과를 고려해 상하반기에도 쿠쿠홈시스의 팔로모 렌털 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홈쇼핑 방송을 통해 다양한 혜택과 합리적 가격의 팔로모 제품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