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22일 12개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호주유학 입학설명회,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뉴캐슬대학교 등





점차 높아지는 청년실업률에 따라 많은 이들이 경쟁사회속에 보다 뛰어난 인재가 되기 위해 유학을 택한다. 특히 이번에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에 입학 예정중인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해외 대학교 입학을 위한 정규유학을 준비한다.


이에 호주대학입학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2월22일(토) 오후 3시부터 “12개 호주대학교 유니센터 국제전형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호주대학교 유니센터 국제전형 입학설명회는 호주 현지 대학 관계자를 초빙하여 진행되며, 그리피스대학교, 맥쿼리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커틴대학교, 웨스턴 시드니대학교 등 총 12개 명문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입학 및 장학금에 대한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호주영주권 유학외에 가장 각광을 받는 호주대학교 전공은 호텔리어가 되는 호주 호텔경영학이다. 호주(Australia) 는 빼어난 자연환경과 세계 3대 미항인 시드니, 서퍼들의 천국 골드코스트 등의 여러 관광 명소들로 인하여 매년 800만명이상의 관광객이 해외에서 방문하고 매년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만큼 호주의 경제의 커다란 영향을 미치는 것이 관광산업 및 호텔산업 그리고 외식산업으로, 이에 관련된 교육또한 매우 발달되어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이에 전세계 수 많은 호텔리어의 꿈을 가진 학생들이 호주에 호텔경영학 학업을 위해 유학을 준비한다.

호주호텔경영학을 제공하는 호주대학교 중 “그리피스대학교”는 퀸즐랜드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교로서, 총 5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호텔경영학 학사가 가장 유명한 캠퍼스는 골드코스트 이다. 골드코스트는 배우 권상우가 배우 손태영에게 열기구위에서 프로포즈한 장소로서 5km 에 달하는 서퍼스파라다이스 라는 해변과 함께 빼어난 자연 관경과 수많은 리조트 그리고 5성급 호텔들이 있는 호주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이다.

그리피스대학교 골드코스트 캠퍼스는 지역 특성과 더불어 QS 세계대학교 랭킹 호텔경영학 분야에서 호주 1위, 세계 12위로 선정될 만큼 뛰어난 교육과 취업률을 자랑한다.

또한, 유학기간동안의 그리피스대학교 호경과 학생들은 학기 중 합법적으로 취업을 통해 호텔 및 레스토랑, 리조트 등에서 관련 경력을 쌓을 수 있고, 새롭게 발표된 호주이민법에 따라 그리피스대학교 호텔경영학과를 졸업 한 후 3년간의 PSW (Post Study Work, 졸업생취업비자) 비자를 받아3년간 또다시 호텔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그리피스대학교에 보다 쉽고 저렴한 비용으로 입학하려면, 그리피스대학교에서 정식인가를 받은‘유니센터’를 통해 입학이 가능하다. 서울 강남에 교육센터를 두고 있는 유니센터는 한국에서 1학년(8과목)을 수료하고 호주명문 그리피스대학교 또는 뉴카슬대학교 본교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유니센터에서 수료한 과목들에 대해 그리피스대학교 등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정식으로 학점을 인정 받아 호텔경영학, 회계학, 경영학 등의 호주대학교 학사 2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호주유학을 꿈꾸는 이들에게 합격문턱을 낮춰 파운데이션 없이 학비와 호주유학 생활비를 절약하여 호주대학교에 편입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유니센터 관계자는 “요즈음 많은 이들이 유학을 다녀온다. 이에 보다 높은 위치에 설 수 있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서는 해외 학위와 영어실력은 기본이 되어야 하며,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경력이다. 그리피스대학교 호텔경영유학을 통해 이 세가지의 모든 조건을 완벽히 충족할 수 있다.” 라고 전하며, “입시 전쟁과 취업난이 심해지면서 해외 유학과 워킹홀리데이, 해외취업 등이 새로운 돌파구가 되고 있다”며 “유니센터에서 진행하는 호주유학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비용 부담이 적고 호주의 명문 대학교들과 수 년 동안 개발하고 검증 및 협약을 통해 개발했기 때문에 보다 나은 미래를 원하는 학생들이라면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2020년도 입학을 위한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입학설명회가 내달 2월22일(토) 오후 3시부터 강남에서 개최된다. 입학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신청은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