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더 뜨겁고 강렬하게 컴백...28초만으로 압도적

아이콘(iKON)이 컴백 하루를 앞두고 타이틀곡 ‘뛰어들게’ 도입부와 퍼포먼스 일부를 공개해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i DECIDE’의 타이틀곡 ‘뛰어들게(Dive)’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약 28초 분량의 뮤직비디오 티저는 끊어진 도로 위를 날아오르 듯 뛰는 바비의 거침없는 모습이 그려지며 단숨에 시선을 잡아끌었다. 이어진 화면에는 강렬하게 울려 퍼지는 ‘뛰어들게’ 도입부 멜로디와 아이콘 여섯 멤버들의 합이 돋보이는 화려한 안무가 펼쳐지며 무대 위에서 선보일 퍼포먼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또한 두려움 없이 위험에 뛰어드는 멤버들의 비장한 모습이 화면을 가득 채우며 강렬한 매력을 배가시켰다. 황량한 사막과 벽이 부서진 공간, 불타는 조형물과 날카로운 칼날에도 물러서지 않는 집념과 강인한 모습을 통해 사랑을 위해서라면 어떠한 위험도 불사하겠다는 ‘뛰어들게’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특히 이번 티저에서는 ‘뛰어들게’의 도입부 멜로디가 공개됐는데, 컨트리풍의 기타 리프와 뮤직비디오의 감각적인 영상미가 어우러지며 한편의 영화를 연상케 했다.

마지막 장면에서 뛰어오르는 여섯 멤버들의 모습은 이번 컴백을 통해 더 높은 비상을 꿈꾸는 아이콘의 다짐을 대변하듯 폭발적인 에너지를 내뿜으며 강렬한 여운을 남겼다.

YG엔터테인먼트는 앞서 0시 아이콘의 D-1 포스터를 게재하며 새 미니앨범 ‘i DECIDE’의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아이콘 신보 ‘i DECIDE’는 아이콘이 나아가야 할 길을 스스로 결정하고 몰두한다는 열정과 의지를 담았다. 김동혁이 ‘너란 바람 따라’를 작사·작곡·프로듀싱했으며, 바비도 총 3곡 작사에 참여했다.

6인조 재편 후 첫 활동에 나서는 아이콘은 오는 6일 오후 6시 새 앨범 ‘i DECIDE’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컴백 라이브 ‘FM iKON‘(with VLIVE)를 통해 팬들과 가장 먼저 인사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컴백 활동의 포문을 연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