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지역 태권도연구회·단체와 맞손…국제학술대회 성공 개최 등

와이즈유 태권도학부가 최근 지역 태권도 관련 연구회, 단체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태권도학부는 최근 양산캠퍼스에서 지역 거점 태권도 관련 연구회와 단체 등 8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태권도학부와 협약을 맺은 연구회는 별하태권도시범연합, 품나래 태권도품새팀, 베스트빅토리태권도연구회, 참울림태권도연구회,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줄넘기협회 등 5개이다. 태권도 단체는 오픈태권컴퍼니, Power Training Center Taekwondo, Special Professional Taekwondo 3곳이다. 와이즈유와 이들 8개 연구회·단체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도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일 와이즈유 태권도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로의 기관이 발전하는 계기로 삼고 나아가 오는 6월 열리는 두 개의 빅 이벤트인 전국태권도 품새대회와 태권도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준비하기 위해서 진행됐다”고 말했다.

와이즈유 태권도학부는 오는 6월 6일 양산실내체육관에서 ‘제4회 와이즈유 총장배 전국태권도품새대회’를 개최하고 다음날인 7일에는 ‘제2회 태권도 국제학술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