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단신] 관광公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라인 外

한국관광공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전파를 막기 위해 여행 전, 여행 중, 여행 후 지켜야 할 가이드라인을 배포했다. 여행 전 단계에서는 대중교통보다는 개인 차량을 이용하고 마스크와 휴대용 손 세정제 등을 준비할 것을 권했으며, 여행 중에는 물을 자주 마시고 익히지 않은 음식을 주의하라고 요청했다. 여행 후 확진 환자의 이동경로와 날짜가 겹친 것을 발견할 경우 발열과 호흡기 증상 발생 시 보건소에 상담할 것을 당부했다.

레일유럽, 철도 패스 할인 프로모션

글로벌 철도 패스 배급사 레일유럽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3월31일까지 스위스 트래블 패스 연속 4일권을 구매하면 1일이 무료로 추가되며 연속 8일 패스에는 2일이 무료로 추가된다. 프로모션 패스는 5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초고속 열차 유로스타도 3월10일까지 이용권을 구매하면 스탠더드 티켓은 최대 40%, 스탠더드 프리미어 티켓은 최대 35% 할인해준다.


휘닉스리조트, 고객 감사 이벤트 개최

휘닉스 호텔앤드리조트가 3월 고객 감사 이벤트인 ‘땡큐쏘마취 휘플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휘닉스 평창 패키지는 객실과 스키 리프트 등 휘닉스 평창의 4대 어트랙션을 투숙기간 동안 12회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성인 2인 기준 주중 12만원, 주말 15만원이다. 제주 섭지 패키지는 객실과 조식뷔페, 미술관, 온수풀 등의 이용권을 포함해 성인 2인 기준 주중 15만9,000원, 주말 19만9,000원이다.

KRT여행사, ‘노쇼핑’ 서비스 출시

직판 여행사 KRT가 ‘노쇼핑’ 서비스를 출시했다. ‘노쇼핑’ 상품은 전 일정 동안 쇼핑이 없는 ‘노쇼핑’, 기사와 가이드 경비를 별도로 지불하지 않는 ‘노팁’, 옵션을 줄여 추가경비를 없앤 ‘노옵션’, 쇼핑 횟수를 축소한 ‘슬림쇼핑’으로 구성돼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여행사는 노쇼핑 서비스를 대만에 이어 유럽과 미주·동남아 등 전 지역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