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위하고' 업무에 필요한 오피스 환경 통합제공


더존비즈온의 ‘위하고’의 PC 및 모바일 이용화면/사진제공=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012510)의 ‘위하고(WEHAGO)’는 경영관리(ERP), 협업도구, 오피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기업에 필요한 업무환경을 한 곳에서 통합 제공하기 때문에 경영 비용을 줄이고 정보화 수준은 높일 수 있다. 또 기업 전용 메신저와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자동 백업으로 안전한 데이터 보관이 가능해 데이터 유실에 따른 업무 손실까지 방지할 수 있다.


아울러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자체 보안관제 시스템을 통해 완벽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무 전용 소프트웨어가 다양하게 제공돼 직원 개인용 서비스와 완전히 분리되며, 사용자별 권한 관리로 기업 정보자산 침해사고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세무’에 특화된 전문가 버전도 있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주로 이용하는 통합정보시스템 ‘위하고T(WEHAGO T)’는 기장이나 세무신고뿐 아니라 문서 업무, 수임처 관리, 컨설팅 비즈니스, 자금조달 및 채권회수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한다.

위하고T에는 세무회계사무소와 수임 고객사 간의 업무소통이 쉽고 편리하도록 지원하는 정보시스템 ‘위하고 T 엣지(WEHAGO T edge)’가 연동돼 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세무회계사무소는 기장한 내용의 일부분(edge)을 수임고객사에게 공유해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으로 더존비즈온은 금융·통신·나이스평가정보 등 다양한 외부 전문기업들과 협력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백주원기자 jwpaik@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