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기록 경신' 방탄소년단,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1억 뷰 돌파

방탄소년단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1억뷰 이미지 / 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타이틀곡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1억 뷰를 돌파했다.

28일 오후 5시 46분 기준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이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었다. 21일 오후 6시 공개 후 일주일 만의 성적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22편의 1억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하게 됐다.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30여 명의 댄서 및 12명의 마칭 밴드(marching band)와 함께 펼쳐지는 대규모 퍼포먼스가 독보적인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첫 번째 공식 뮤직비디오다.

웅장한 스케일의 해외 로케이션을 비롯해 드럼 연주와 댄스 브레이크, 개인, 유닛, 단체 등 다양한 구성의 안무와 몰입감 있는 촬영이 일곱 멤버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ON’은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진정성을 가득 담은 곡으로, 언제나 음악적 변화를 시도하는 아티스트로서 성장의 정점을 드러내는 노래다. 주어진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계속해서 전진하겠다는 방탄소년단의 다짐이 담겨 있다.

/추승현기자 chush@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