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조감도/사진제공=한양
㈜한양이 이달 전남 순천에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를 분양한다.
한양은 13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연다고 밝혔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델하우스 대신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하기로 했다. 단지 안내 동영상, 세대 안내 동영상, 세대별 가상현실(VR) 등 상세 정보가 제공되고, 각종 온라인 컨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소셜 라운지가 마련된다. 특히 세대별 VR은 기존 VR과 달리 아이소매트릭스와 평면도, 3D VR영상을 교차로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가 쉽게 공간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은 이달 2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1순위 청약이 예정돼 있다. 당첨자 발표는 31일 진행하며, 계약은 4월 13일부터 16일까지다.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는 전남 순천시 용당동 17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18층, 전용면적 79~110㎡, 총 1,25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공급 물량은 전용면적 △79㎡ 163가구 △84㎡ 848가구 △98㎡ 133가구 △110㎡ 108가구이다. 한양은 이 단지에 다양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단지 전체 주차장을 지하화했고, 지하주차장에는 차량과 사람이 이동할 때 밝기가 자동 조정되는 디밍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단지 내에는 입주민 카페와 작은도서관, 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 남향 위주로 공급하며 타입에 따라 파우더룸, 대형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기본제공 품목인 현관 중문과 3구 하이브리드 쿡탑, 고급스러운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마감재를 사용해 주거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각 가구에는 실내 공기질 향상을 위해 헤파필터(H13등급)를 내장한 환기 시스템도 제공한다. 거실에 설치한 통합형 월패드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조명과 온도를 제어할 수 있으며, 입주민들이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도록 LED 조명을 설치할 계획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순천 신생활권은 약 1만여 가구 대규모 아파트 타운이 형성될 예정인 만큼 신흥 주거지역으로의 기대감이 크다. 시청 신청사 건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문화도시 조성 등 대대적인 정비사업 기대감이 크다. 또 이 단지는 전남에서 처음으로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돼 순천 최대규모인 22만여 ㎡의 공원을 접하게 된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며, 사업지 인근에는 용당초, 향림중, 효산고, 팔마고 등 학교가 다수 인접해 있다.
한양은 계약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선보인다. 계약금은 1차 1,000만원 정액제(1개월 후 잔액)로 책정했고, 중도금은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강동효기자 kdhy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