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우수 신규 파트너사 5곳 선정..월매출 1억원 돌파 기업 650% 증가해 눈길

- 2월 매출액 기준 1천만원 이상 달성 기업 190곳, 1억원 이상 달성 기업 15곳
- “담당 MD의 전문 솔루션과 신규 파트너사에 필요한 실질적인 혜택이 매출 신장에 큰 영향”


위메프가 2월 한 달간 우수한 매출을 기록한 신규 입점 파트너사 5곳을 선정했다.

위메프는 2월 우수 판매자로 △㈜한스넷물류 △쿠잉(Cooing) △고고새우 △성은글로벌 △㈜순수본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 모두 위메프의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입점한 파트너사들로, 2월 한 달간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2월 매출액 1억원 이상 달성한 신규 파트너사는 15곳으로, 첫 달인 11월과 비교했을 때 650% 증가했다. 1000만원 이상을 달성한 신규 파트너사 또한 190곳으로, 첫 달 대비 555% 성장세를 보였다.

더불어 지난해 11월 프로그램 시행 이후 꾸준히 좋은 성과를 창출, 4달간 신규 입점 파트너사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해 1만3000곳을 돌파했다.

이러한 성과는 MD들의 집중적인 서포트와 신규 입점 파트너사에 꼭 필요한 실질적인 혜택만 담은 지원 프로그램에서 나온 것.

특히 담당 MD들의 상품광?고특?가 마케팅 전문 솔루션이 파트너사 매출 신장에 주효했다.

유아동의류 쿠잉 담당 이지은 MD는 “파트너사 주 고객층이 많이 찾는 맘카페 등의 채널 분석을 통해 인기 상품을 발빠르게 특가로 진행했다”고 노하우를 밝혔다. 맞춤형 유동식 생산 전문기업 순수본과 함께한 김민수 MD는 “선호도가 높은 냉장죽 신규 상품을 새로운 구성으로 선보였고, 누적 구매 수량별 사은품 혜택을 전략적으로 제공했다”고 밝혔다.

우수 신규 파트너사에 선정된 고고새우 관계자는 “온라인 판매 시작과 함께 위메프를 만나 1주 정산, 낮은 수수료 등 많은 혜택을 받고 온라인 환경에 빠르게 적응,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고고새우와 함께 호흡해준 담당 MD 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위메프는 신규 파트너사에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 면제(월 9만9000원) △1주 정산 등의 혜택을 지속 제공 중이다. 최근에는 위메프 파트너스 및 파트너2.0 웹사이트 내 '입점/제휴 상담 서비스'도 새롭게 오픈해 파트너사들의 궁금증과 고민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신규 개설된 직통전화를 통해 바로 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