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집중력 높이는 법, 학습공백 최소화하는 스마트 중등인강 관심


신학기가 되면서 새로운 공부방법을 찾는 중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아직 개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개학 전 그 동안 자신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으면서 내신 대비도 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기다.

개학 일정이 공식적으로 발표됐지만 아직 불분명한 상황으로 가정에서 홈스쿨링을 하다 보면 쉽게 집중력이 저하되어 학습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이로 인해 현재 온라인 상에서 학부모들은 중학생 집중력 높이는 법이나 학습공백 최소화하는 방법 등에 크게 관심을 가지는 상황이다.

이처럼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중학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최근 스마트 중등인강이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의 인강과는 다르게 양방향 멀티미디어로 적극적인 학습이 이뤄지기 때문에 좀 더 효율적이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의 설명이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의 경우 역시 즐겁고 재미있는 공부방법을 제시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중등인강 밀크T중학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학습생들의 마음과 성적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먼저 학교 내신관리에 뒤처지지 않도록 교과서 공부 과정을 개설해 진도에 맞게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교과서를 그대로 반영하여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다. 여기에 시험을 출제하는 선생님의 평가자료와 연계된 학습자료도 활용할 수 있어 단기간 내신성적향상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완벽한 내신을 위해 완성도 높은 서술형평가, 수행평가도 미리 준비할 수 있는데,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으며, 기기에 내장된 스마트 펜을 이용해 답변을 작성하면 첨삭선생님의 1대1 서술형과외 서비스도 이뤄진다.

중학생 공부방법을 몰라 막막한 학생들도 담당 선생님의 1대1맞춤 학습관리를 통해 학습전략과 중등공부스케줄을 관리해주고 있다. 학습생 별로 중등공부패턴을 분석해 전화/SMS 상담 등으로 실시간 밀착관리가 가능하다.

그 밖에도 즐겁게 공부하는 액티비티 강좌, 짤강, 게임형식의 영어/수학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내신관리를 넘어서 중학생 공부흥미 향상에도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하다.

실제 학습생들 역시 “지루하게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직접 태블릿PC를 이용해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어서 공부가 더 재밌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처럼 중학교 집중력 향상에 도움되는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 중학은 현재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털 사이트에서 ‘밀크티중학’을 검색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