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식기세척기, 대용량·스팀 기능 선호↑"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대용량 12인용 비중 90% 이상 차지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DFB22M)/사진제공=LG전자


LG전자(066570)가 대용량에 스팀 기능을 갖춘 식기세척기를 선보여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9일 LG전자에 따르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전체 판매량 가운데 대용량 모델인 3~5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12인용 모델 판매량 비중은 연초부터 최근까지 90% 이상으로 높아졌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약 75%보다 15%포인트 이상 높다.


LG전자는 이에 대해 1~2인 가구용(6인용) 모델은 내부 공간이 넓지 않아서 식기류를 제외한 조리도구는 따로 손설거지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소비자들이 식기류와 조리도구를 한꺼번에 세척할 수 있는 3~5인 가구용 모델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또한 위생과 편리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올 들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구매한 고객들 가운데 약 95%는 스팀 기능이 있는 모델을 선택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실험결과 100도(℃) 트루스팀이 유해세균인 대장균, 살모넬라, 리스테리아를 99.999% 제거하고 세계김치연구소 실험결과 노로바이러스, A형 간염 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을 99.999% 제거했다.

이 제품은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포함한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또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 꽂이 등이 탑재된 스마트 선반 시스템을 적용해 최적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3단 높이 조절은 작은 접시부터 큰 냄비까지 용기 크기에 맞춰 간편하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다용도 선반은 수저, 국자 등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맞춤형 식기 꽂이는 용기에 맞게 공간을 조절할 수 있어 다양한 식기 수납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수민기자 noenemy@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