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엔케이맥스, 암 수술 후 건강회복에 면역력 영향 임상연구 진행

[서울경제TV=이소연기자] 엔케이맥스(182400)는 암 수술 후 환자의 면역력이 건강 회복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한 임상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본 임상은 서울 소재 K대학교병원 IRB 승인을 완료해 호흡기내과 이승현 교수 주도 하에 시작될 예정이다. 비소세포폐암 수술을 받은 환자 66명을 대상으로 임상이 진행되며, NK세포 활성도 변화 및 건강상태 개선 정도를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함유 건강기능식품 복용군과 비복용군으로 나눠 비교 및 확인한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임상을 통해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 NK세포 활성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주로 평가할 예정이다. 암 환자의 NK세포 활성도 변화 측정에는 엔케이맥스의 ‘NK뷰키트’를 사용한다. ‘NK뷰키트’는 NK세포의 활성도를 측정하는 의료기기로 위암·유방암·전립선암 및 췌장암 환자의 치료 경과 모니터링 용도로 의료보험에 등재돼 사용되고 있는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이다.

이번 임상을 주도하는 K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이승현 교수는 “암 환자의 경우 NK세포 활성도가 일반인에 비해 매우 낮게 측정되며 수술 후 시간이 경과하면 암세포가 다시 증식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며 “이번 임상에서 아가리쿠스 버섯 분말 함유 건강기능식품이 비소세포폐암 환자의 수술 후 NK세포 활성도 향상 및 회복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확인해 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건강 관리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엔케이맥스는 NK세포 연구를 통해 면역력 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NK365’와 정밀면역검사용 의료기기 ‘NK뷰키트’ 그리고 항암면역치료제인 ‘슈퍼NK’를 통해 면역력 관리부터 진단 및 치료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최근 ASCO(미국임상종양학회)에 제출한 3건의 초록이 모두 채택되는 등 NK세포 연구분야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wown93@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