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뷰티기업 레버리에서 론칭한 코스메틱 브랜드 ‘루런트(Lu’rrent)’에서 ‘피에이치 5.7 듀얼 블럭크림’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출시했다.
루런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임에도 펀딩 개시 2시간 만에 목표액 200%를 달성, 하루만에 500%를 달성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목표액을 훌쩍 뛰어넘은 1041%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도 호응이 이어지고 있는 ‘루런트 피에이치 5.7 듀얼 블럭 크림’은 피부와 유사한 pH 5.7로 만들어져 피부가 건강한 컨디션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가꿔준다. 또한 눈시림을 유발하지 않는 무기자차 제형으로 자외선 차단제 특유의 자극을 최소화하였으며, 해양오염을 유발하는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해양 생태계를 보호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공신력이 높은 임상기관인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블루라이트 차단 효능을 입증 받은 제품으로 블루라이트에 상당 시간 노출된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제품이다. 블루라이트란 일상생활 속 스마트폰, LED램프, 노트북 등에서 나오는 파란색 계열의 광원으로 피부 노화를 촉진하며, 피부 속 멜라닌 색소와 상호작용하여 색소 침착을 유발하기 때문에 루런트 듀얼 블록크림과 같이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의 선크림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춘 똑똑한 제품을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은 브랜드사와 제조사와의 협력이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브랜드사 레버리와 화장품 OEM & ODM기업 ㈜비앤비코리아의 공동개발을 통해 기존 시장에서 많이 볼 수 없었던 획기적인 제품을 탄생시킬 수 있었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양사 관계자는 “양사의 노하우 및 강점으로 탄생한 제품인 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 며, “이번 공동 개발 과정에서 비앤비코리아의 TF팀인 ‘펀베이션(Fun-vation)’을 활용하여 의견을 적극 교류했던 것이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었던 비결이라 생각한다. 향후에도 제조사와 브랜드사의 협력을 통해 트렌드와 제품력 두마리 토끼를 잡은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앤비코리아는 2011년에 설립되어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업소 인증인 CGMP와 ISO 22716, ISO 9001, ISO 14001을 획득한 화장품 OEM & ODM 전문 기업이다. 현재 OBM(Original Brand Manufacturing) 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펀베이션(Fun-vation)’팀이라는 TF를 구성하여 화장품 업계 경험이 없는 초기 진입 브랜드의 제품개발에 더욱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