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빨래' 이정은X정문성, '놀면 뭐하니' 방구석 콘서트 즐길 준비 완료


‘MBC 놀면 뭐하니?’ 방구석콘서트의 4차 라인업에 속한 ‘뮤지컬 빨래’ 공연장면이 공개됐다.

‘놀면 뭐하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확산으로 공연이 취소된 아티스트들과 함께 ’안방 1열‘ 시청자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무대를 선사하는 ’방구석 콘서트‘ 특집을 연달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11일 방송에 공개될 뮤지컬 ‘빨래’는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의 이야기로 서울을 배경으로 지방에서 올라온 ‘나영’과 몽골 이주노동자인 ‘솔롱고’를 중심으로 서민들의 팍팍한 인생살이와 웃음, 눈물, 감동을 그려낸 작품이다. 평범한 우리네 이야기를 진솔하고 유쾌하게 그려내 매년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이다.


대학로 소극장에서 15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공연하고 있는 뮤지컬 ‘빨래’는 우리 사회의 약자, 소수자를 대변하는 목소리 중 하나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멜로디와 공감되는 가사로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하며 78만 명의 관객들을 만나 5,000회를 넘은 공연을 이어왔다.

영화 ‘기생충’을 비롯해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동백꽃 필 무렵’ 등 매 작품마다 탁월한 연기로 눈길을 사로잡은 이정은은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여섯 해에 출연하며 매회 관객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아울러 이날 출연하는 ‘솔롱고’ 역의 정문성도 뮤지컬 팬들의 큰 기대를 자아내고 있다.

이 외에도 서나영 역에 김청아, 주인 할매 역에 조미사, 희정엄마 역에 허순미, 구씨 역에 한우열, 빵 역에 김지훈, 마이클 역에 이태오, 여직원 역에 김유정 배우가 출연해 녹화를 마쳤다.

한편 ’MBC 놀면 뭐하니’ 방구석 콘서트는 11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되며, 방송된 뮤지컬 ‘빨래’ OST 넘버는 13일 오후 12시 국내 음원 플랫폼을 통해 추가 발매될 예정이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