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부동산과 경영학 함께 공부해 학점과 학위취득까지


오늘날 경제를 이끌어 가는 주체가 다양한 분야에서의 크고 작은 기업들이라는 점에서 기업의 메커니즘을 연구하는 경영학의 중요성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경영학은 반드시 큰 기업에서만 적용되는 학문은 아니며 우리가 동네에서 보는 작은 사업들에서도 경영학의 원리가 필요하다. 경영학은 현대 경제사회에서 모든 분야와 연결되고 융합할 수 있다.

이는 경영학 전공이 모든 대학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학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경영학 전공에서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경영학전공은 이러한 경영학 학위 취득에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Fast Track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시, 정시를 통해 경영학과에 입학하여 대학원까지 진학하는 경우 경영학사 4년, 경영학 석사 2년, 총 6년의 기간이 필요하지만 학점은행제를 통해 미래지식교육원 경영학 전공에 입학하여 대학원까지 진학하는 경우에는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 기간을 2년 이상 단축할 수 있어 그에 따른 비용 또한 절약할 수 있다.

또한 경영학 전공 외에도 여러 전공을 통해 다른 다양한 실무 교육을 접할 수 있다는 것도 미래지식교육원의 큰 강점 중 하나이다. 경영학 전공 최우석 주임교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은 경영학 전공뿐만 아니라 창업과 취업에 강점이 있는 부동산, 스포츠, 패션, 뷰티, 무역, 사회복지, 영상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전공의 창업 관련 실무교육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때문에 경영학 학점과 학위 취득뿐만 아니라 이러한 다양한 실무교육도 같이 접하면서 진로를 고민하고 함께 모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경영학 전공에서는 취득이 용이한 전공 관련 학점인정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하여 경영학 전공의 이수학점을 줄이고, 부동산 등 일반선택 학점을 늘리는 방식으로 특성화 하는 방향을 모색 중이다. 이를 통해 경영학 학사를 취득하고 부동산 대학원 등의 다른 전공으로 교차지원을 활성화 시킬 수 있어 경영학과 부동산을 모두 배우고 싶은 학생에게 추천한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경영학전공은 수시 및 정시 결과에 상관없이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입학 시 스터디룸, 세미나룸 등 공동 자율학습공간과 대형 헬스클럽, 각종 편의시설 등 첨단 호텔식 기숙사 쿨하우스에 입실할 수 있고 국내 최대 열람실을 보유한 건국대학교 도서관 및 건국대학교 병원을 이용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경영학전공 입학에 관한 문의는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와 행정실 또는 경영학 전공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