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알로에(대표 정광숙)는 자연성분으로 구성한 헤어케어제품인 ‘네추럴나르모 에센스샴푸&네추럴나르모 헤어영양팩’을 출시해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한 ‘2020년 대한민국 그린스타 친환경상품1위 인증’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네추럴나르모 에센스샴푸&헤어영양팩’은 현대인의 고민인 두피 청결과 손상모발 케어를 위해 자연유래 식물성분 94%를 함유해 합성성분의 부작용인 경피독으로부터 두피를 안전하게 케어할 수 있게 탄생한 제품이다.
회사측은 헤어케어에 있어 유해성분으로 작용하는 화학계면활성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실리콘오일, 미네랄오일, 타르색소, 합성착색료, 합성향료 등을 과감히 배제하고 친환경 성분을 함유해 유해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알로에베라잎수를 함유해 두피 진정과 모발의 보습효과를 극대화했고, 식물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함으로써 두피 속 피지, 각질, 비듬 등의 노폐물을 자극 없이 세정할 수 있게 제품화했다.
‘네추럴나르모 에센스샴푸’에는 열과 시술에 의해 손상된 두피와 모발의 세정을 위해 락토바실러스 콩발효추출물, 판테놀, 비오틴, 나이아신아미드, 비타민E, 글리세린 등의 기능성 컨디셔닝 성분들을 함유해 충분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촉촉한 수분감과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케어하는 고농축 앰플팩인 ‘네추럴나르모 헤어영양팩’에는 비타민·단백질·아미노산 콤플렉스, 콜라겐, 실크, 히아루론산, 케라틴, 세라마이드 등의 고기능성분이 함유돼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건조한 모발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해 모발의 탄력과 굵기를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2 IN 1타입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주차미 그린알로에 연구소장은 “온 가족의 두피케어 제품으로 소비자가 품질을 인정한 친환경제품”이라며 “그린알로에는 유해성분으로부터 안전한 생활필수품 연구개발에 앞장서는 기업 모델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