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뚱뚱한 유부김밥·스마트폰계 척척박사·오리다리 파스타 달인

오늘 밤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유부김밥 달인, 스마트폰 달인, 프랑스 요리 달인이 소개된다.

/SBS ‘생활의 달인’

# 은둔식달- 유부김밥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김밥 집. 25년간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곳은, 모든 종류의 김밥이 푸짐한 속 재료로 인해 터질듯한 뚱뚱한 김밥으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달인의 유부김밥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달인이 만든 탁월한 맛의 유부 때문이다. 오랜 시간 정성스레 볶아 수분을 날린 유부는 꼬들꼬들한 식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볶은 유부에 들어가는 달짝지근한 양념도 당연히 달인이 직접 개발했다. 38년간 변함없는 맛과 넉넉한 인심으로 수많은 단골을 유지하고 있는 유부김밥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SBS ‘생활의 달인’

# 스마트폰 달인


다양한 스마트폰들의 등장으로 그 기능 또한 많이 발전된 지금, 이 스마트폰의 판도를 뒤흔들 스마트폰계의 척척박사가 등장했다. 구형부터 신형까지, 스마트폰에 대해서 모르는 것이 없는 양상건 (경력 8년) 달인이 주인공이다. 달인은 그야말로, 스마트폰 기능 자판기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컴퓨터를 사용해 3분 안에 찾아내는 방법을 알려주는가 하면, 부족한 저장 공간을 순식간에 마술처럼 늘리는 방법과 생활 흠집을 지우는 꿀팁, 충전기 없이도 배터리 용량을 채우는 기상천외한 방법까지, 자판기 버튼을 누르듯, 툭 하고 던진 기능 관련 질문에, 스마트폰에 관련한 지식이 바로바로 나온다. 매일 사용하는 스마트폰 속에서도 그동안 미처 몰랐던 스마트폰 정보의 모든 것을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공개한다.

/SBS ‘생활의 달인’

# 프랑스 요리 달인

세계 3대 미식의 나라로 꼽히는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천 연수구의 한 프랑스 음식점에서 만난 김학민 (경력 16년) 달인. 자신만의 독특한 레시피를 이용해 요리를 만드는 달인의 가게는 이 일대에서는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이름도 특별한 오리 다리 파스타. 당일 도축한 오리 다리를 손질하고 소금에 절인 다음, 와인에 숙성한 뒤 구워내 오리의 잡냄새는 잡아주고 특유의 풍미를 극대화해준다.

이 오리 다리를 육수와 와인에 한 번 더 끓인 뒤 라따뚜이와 배합하면 달인표 오리 다리 파스타가 완성된다. 또한 어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광어를 달인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구워낸 광어 스테이크도 이 집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메뉴다. 남다른 비법으로 자신만의 요리를 만드는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유부김밥 달인, 스마트폰 달인, 프랑스 요리 달인은 오늘 4월 20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조예리기자 shar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