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뉴런뮤직 제공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의 정규 2집 Part.2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폴킴의 정규 2집 Part.2 ‘마음, 둘’이 발매된다.
‘마음, 둘’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Part.1 ‘마음, 하나’에 이은 정규 2집의 연장 앨범으로, 기존처럼 폴킴의 독보적인 감성과 다채로운 음악성을 엿볼 수 있는 자작곡들이 앨범 대부분을 채웠다.
타이틀곡 ‘우리 만남이’는 폴킴만이 들려줄 수 있는 폴킴표 발라드곡이자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그리고 관악기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다. 아이유의 ‘Love Poem(러브 폼)’, 크러쉬의 ‘Alone(얼론)’ 등을 작업한 홍소진이 편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 ‘우리 만남이’를 비롯해 ‘Hero(히어로)’, ‘카톡’, ‘HOLIDAY(홀리데이)’, ‘나의 봄의 이유’ 등 총 다섯 트랙을 담아 풍성한 사운드와 섬세한 감성 표현으로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다.
특히 만나고 헤어지는 일상적인 모습을 감성적으로 풀어낸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인 연출이 돋보인다. 담담하지만 솔직한 폴킴표 감성을 극대화하며 몰입도를 끌어 올린다. 더욱이 이번 뮤직비디오는 가수 아이유, 그룹 엑소(EXO), 레드벨벳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연출한 VM PROJECT가 메가폰을 잡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 사진=뉴런뮤직 제공
폴킴은 이번 앨범에 대해 “지극히 개인적인 시선들을 담았다 생각했는데 완성된 곡들을 듣다 보니 저만의 이야기가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라며 “최근의 저는 꽤 자주 이미 정해진 정답을 진심인 듯 포장해 말했던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그게 예의이며 배려인 줄 알고 있지만 솔직하지 못한 나 그리고 상대방에게 미안함이 남습니다. 동시에 나 자신을 위한 포장이었다는 것 또한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앨범을 들려 드림으로 인해 비칠 제 모습이 조금은 솔직한 것 같아 떨립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 어느 때보다 솔직했고, 또 진심을 담아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낸 폴킴의 정규 2집 ‘마음, 둘’은 오늘(22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