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치 높이는 자연조망권 갖춘 숲세권 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

- 서부경남 KTX(남부내륙고속철도) 거제역 추천 후보지 거제면, 사등면 등의 배후단지로 주목


최근 거제와 서울을 이어주는 서부경남 KTX(남부내륙고속철도)가 2022년 착공되어 서울~거제 2시간 대 생활권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특히 종착역인 거제역 추천 후보지로 거제면과 사등면 등의 지역이 거론되어 해당지역 인근 아파트들이 배후단지로 주목받으면서 거제시 부동산시장 분위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현재 거제 아파트 분양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잠시 주춤한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본격적인 봄 분양시장이 열리면서 견고한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거제 분양시장 흐름의 한 가운데는 2022년 착공을 앞둔 서부경남 KTX(남부내륙고속철도)와 거제도 알짜 미분양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조선업이 부활하면서 해당 지역 수요가 급상승하고 있는 것은 물론, 이에 따른 경기회복과 함께 집값이 반등할 가능성을 보이고 있어 많은 이들이 거제도 미분양 아파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서부경남 KTX(남부내륙고속철도) 거제역 배후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숲세권 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가 분양 중으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거제시 거제면 옥산리 285-5번지 일대에 들어선 ‘거제오션파크자이’는 지상 20층 11개동 전용면적 84㎡ 710가구와 115㎡ 73가구 등 총 783세대 대단지로 전 가구 남향 위주의 판상형으로 공급된다. 특히 거제 대표 골프장 ‘거제뷰C.C’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주변 북측으로 약 17만평 35만주 규모의 편백휴양림, 동남측으로 약 6,500평 규모의 자연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사방이 녹지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천혜의 자연조망권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일부 세대는 ‘거제뷰C.C’ 조망이 가능하며, 현재 즉시 입주 가능한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더불어 해양플랜트산업단지가 착공될 경우,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해당 지역은 거제의 신중심지로 떠올라 향후 프리미엄도 기대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부경남 KTX(남부내륙고속철도)와 거제도 알짜 미분양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에 거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활기를 띄고 있다. 특히 ‘거제오션파크자이’의 경우, 남부내륙고속철도 종착역인 거제역 추천 후보지 배후단지로 주목받으면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프리미엄 가치 높이는 자연조망권을 갖춘 숲세권 아파트 ‘거제오션파크자이’ 분양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로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