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진입 수월하니 승승장구…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강남 최인접 신도시 최대수혜

- 위례-신사선, 위례 트램 등 강남 직결 쾌속 교통망 예정…향후 유리한 고지 선점
- 거여역 품은 위례신도시 맨 앞자리 프리미엄 오피스텔 주목


강남 3구와 연결되는 신도시에 수요자들의 눈길이 향하고 있다. 강남권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쉬운데다, 이미 구축된 강남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신설 철도노선, GTX 등 광역교통 개발로 신도시와 강남지역이 직접 연결되면서 수혜를 누리는 신규 단지들에 높은 웃돈이 붙는 등 부동산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에 따르면, 2016년부터 2018년까지 2기 신도시의 아파트 가격 상승률을 조사한 결과 위례·판교·광교 신도시 등은 3.3㎡당 매매가가 평균 30% 이상 상승을 기록한 반면 동탄·아산·김포 신도시 등은 한자릿수에 그친 것으로 조사됐다. 김포 등의 일부 단지는 분양가보다 되레 하락하기도 했다. 서울 강남 접근성과 광역교통 인프라가 2기 신도시 운명을 갈랐다는 분석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강남은 양질의 일자리뿐만 아니라 학군이나 생활인프라 등이 집중돼 있기 때문에 강남접근성이 수월할수록 집값도 긍정적인 영향을 많이 받을 수밖에 없다”면서, “강남 직결 교통망이 마련된 도시가 탈서울을 노리는 수요자들을 효과적으로 흡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렇듯 강남권 신도시의 가치가 더 높아진 가운데 위례신도시 송파권역에 위치한 오피스텔이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KB부동산신탁이 시행하고 은일종합건설이 시공하는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위례신도시 주차장 4블럭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15층 1개동, 전용 18㎡ 총 279실로 조성된다. 5호선 거여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한 전실 복층형 오피스텔로, 강남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키는 교통호재까지 확보했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강남과 직결되는 쾌속교통망이 주목된다. 5호선 거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3호선 오금역과 9호선 올림픽공원역 환승을 통해 강남으로 이동도 수월하다. 향후 위례-신사선(2026년 예정)이 개통되면 위례신도시에서 신사역까지 이동시간이 기존 1시간에서 20분 내외로 줄어들며 강남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여기에 서울외곽순환도로 송파 IC,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등 광역도로망으로의 진입이 수월하고, 위례신도시~거여동간 직선도로(위례서로)도 임시 개통돼 접근성이 더욱 개선됐다. 위례트램(2024년 예정) 등도 개통 예정되어 있어 위례신도시 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이밖에 위례-과천선(위례신도시~경기 과천), 8호선 추가역 개통 등도 논의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는 송파권역에 위치한 만큼 가든파이브, 문정동 로데오거리, 삼성의료원, 송파체육문화회관 등 송파구의 풍부한 생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위례신도시에 들어선 스타필드시티와 이마트 트레이더스몰, 트랜짓몰 등 각종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곳에 거원초와 거원중이 위치해 있고, 산빛초ㆍ 거암초ㆍ 거암중ㆍ 거여고 등의 다양한 초중고교들이 신설될 예정으로 우수한 교육환경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 조성될 축구장 10배 규모의 장지천 수변공원 및 휴먼링(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친환경 산책로)과도 가까워 주거환경은 더욱 쾌적해질 전망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주목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는 전 실에 4.1m 층고의 복층형 설계가 적용돼 탁 트인 공간감과 함께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 공간 효율성이 높아 개인 취향에 따라 복층형 공간을 침실, 서재, 작업실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각종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실내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며, 넉넉한 자주식 주차장과 보일러실 소음이 없는 전 실 지역냉난방 시스템을 도입해 쾌적한 환경을 마련, 높은 입주 만족도가 예상된다.

‘송파 위례신도시 수아주’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올림픽로 654 삼영빌딩 2층에 위치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