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 분양 성수기로 신규 분양 물량이 이어지는 가운데 탄탄한 도심권 입지는 물론 상품성까지 갖춘 아파트가 주목을 끌고 있다.
입지는 부동산 상품의 가치를 매기는 데 있어 최우선으로 고려되는 요소다. 지하철역과 가깝다는 의미의 ‘역세권’을 비롯해 쇼핑몰 등 편의시설이 가까운 ‘몰세권’, 학군이 우수한 ‘학세권’,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다는 의미의 ‘숲세권’ 등 입지를 뜻하는 다양한 ‘세권’들이 부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입지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상품성까지 갖춘 아파트가 공급되면서 아파트의 브랜드 가치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오랜 구매 경험을 바탕으로 신뢰도가 높은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를 더 선호하는 등 입지와 상품력까지 갖춘 아파트의 인기는 높게 나타난다. 실제로 부동산114 설문조사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92.3%가 브랜드 가치가 아파트 가치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할 정도로 브랜드의 가치는 중요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등 신규 주택을 구입하는 데 있어 입지를 비롯해 브랜드 가치 등 상품성이 우선적으로 고려된다”며 “서울에서 새롭게 분양하는 아파트들은 이 같은 기본 요소들을 적용해 공급하는 만큼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동작구 흑석3구역에서 입지적 장점은 기본 우수한 상품성까지 갖춘 아파트 ‘흑석리버파크자이’가 들어서 관심을 끈다.
‘흑석리버파크자이’는 강남과 여의도의 중간 위치라는 입지적 장점은 물론, GS건설 ‘자이’ 브랜드의 주거 기술이 집약된 단지로 일찍이 주목을 받고 있다.
‘흑석리버파크자이’ 편리한 교통 환경을 갖춘 단지로 이목을 끈다. 지하철 9호선 흑석역 및 7호선 숭실대역 더블 역세권 입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서울 주요 업무지구 어디든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도로망으로는 현충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해 반포, 여의도 등 서울 시내 및 외곽 진출이 수월하다.
학세권 교육 환경도 ‘흑석리버파크자이’의 장점이다. 흑석 3구역은 흑석뉴타운 내에서도 우수한 학세권 입지로 은로초를 비롯해 사립초인 중대부초가 인접해 있으며 중대부중도 가깝다. 인근으로 고등학교 예정부지도 있는 만큼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중앙대와 숭실대가 도보권에 있다.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도 ‘흑석리버파크자이’만의 특징이다. 단지에는 주로 고급 아파트에 들어서는 수영장 시설을 비롯해 단지 내부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엘리시아가든, 그린알파룸, 자이펀그라운드 등 다양한 조경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중앙대학교 병원을 비롯해 농협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밀집해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비롯해 여의도IFC몰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흑석리버파크자이’는 흑석 뉴타운 내에서 첫 자이 아파트로 공급되는 만큼 수요자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반포 등 강남권과 인접한 중심 입지에 들어서면서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자이’ 브랜드 아파트이기 때문에 관심도가 높게 나타난다.
‘흑석리버파크자이’는 동작구 흑석동 253-89 일대에 공급되는 단지로 총 1772가구, 전용면적 39~120㎡, 지상 5층~지상 20층, 26개 동으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일반 분양은 전용면적 59~120㎡, 357가구가 공급된다.
한편, ‘흑석리버파크자이’의 견본주택은 대치동 자이갤러리에 들어서며 코로나19 확산 우려 속에 안전을 최우선시하고자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선보인다.
청약 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해당 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실시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3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