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차례대로)정경재 대한숙박업중앙회 회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 이재정 원글로벌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착한 숙박예약 결제플랫폼’ ‘원픽(ONE PICK)’ 개발사 ㈜원글로벌(대표 이재정)이 웹케시㈜(대표 강원주), (사)대한숙박업중앙회(회장 정경재)와 경리업무 자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글로벌은 숙박예약 결제플랫폼 원픽 출시를 앞두고 대한숙박업중앙회의 2만 2천여 회원사 대상으로 경리나라 솔루션 및 세무 컨설팅 제공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원글로벌은 원픽 서비스에 모바일 경리나라가 제공하는 핵심 기능까지 더해 제공하게 된다.
원글로벌은 웹케시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나은 업무 편의성과 이용 혜택을 소비자 및 가맹주에게 제공할 전망이다. 원픽은 효율적인 숙박업소 관리 기능, 빠르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 등을 통해 차별화된 가맹주 혜택을 제공하는 ‘착한 숙박예약 결제플랫폼’을 지향한다. 특히 기존 숙박 업계의 과도한 광고비와 높은 결제 수수료 문제를 해소하여 소비자 및 가맹주 혜택 제고에 힘을 쏟겠다는 목표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원글로벌은 대한숙박업중앙회와 함께 기존 회원사의 원픽 가맹점 등록을 진행 중이다. 원픽 가맹점 회원이 된 업소에는 △낮은 결제 수수료 △편리한 온라인/오프라인 결제 △객실관리시스템 및 예약채널관리시스템의 통합관리시스템 △숙박업소 맞춤 비즈니스 컨설팅 등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신규 원픽 가맹점은 원글로벌의 결제플랫폼 ‘볼트(Vault)’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가 공급된다. 볼트에는 기존 숙박 업소들이 사용 중인 경리/세무대행 시스템보다 더욱 뛰어난 기능을 탑재한 웹케시의 ‘경리나라’ 프로그램이 연동된다. 원픽 가맹점은 실시간 미수·미지급 조회, 전계좌 조회, 장부거래내역 조회, 스마트비서를 통한 일일 업무보고, 월 50건의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반 기업체 내 경리 담당자의 업무용 PC를 통해서도 경리나라 프로그램이 연동된 원픽 숙박예약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담당자는 따로 모바일 경리나라에 접속할 필요 없이, 작업 중인 PC 내 구동 중인 경리나라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출장 예약부터 정산까지 한 번에 원픽 숙박예약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원글로벌 이재정 대표는 “숙박예약 결제플랫폼 원픽의 기술과 웹케시의 효율적 경리업무 시스템 간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대한숙박업중앙회의 회원사 풀(Pool) 중심으로 신속히 원픽 가맹점을 확보하고 공식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숙박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원글로벌의 원픽 가맹점 신청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회원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원글로벌(1oneglobal) 공식 홈페이지에 명시된 대표번호와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