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115390)이 ‘펭수’와 콜라보레이션한 ‘펭수 물병(사진)’을 선보인다.
12일 락앤락은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협업해 봄·여름 시즌을 맞아 휴대용 물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물병마다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펭수’의 모습과 인기 유행어를 더해 총 8종 에디션으로 구성했다.
여러 펭수 디자인 외에도 물병 기능에 따라 스테인리스 뚜껑 베이직 물병, 러스터 보틀, 블루밍 물병 등 3가지 시리즈로 다양화 했다. 해당 제품 모두 환경호르몬 의심 물질인 비스페놀A 우려 없는 트라이탄 소재로 만들어졌다.
또한 일회용 페트병 대신 물병을 사용하면 ‘펭수’의 고향인 남극을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로 친환경 운동에도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락앤락은 펭수 물병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자사몰에서 펭수 물병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총 8종의 에디션 전체를 증정한다.
류경우 락앤락 마케팅총괄 상무는 “2030세대의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펭수’와의 협업해 신선함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했다”며 “특히 수분 보충이 중요한 시즌을 맞아 물병 사용을 생활화해 환경 보호에도 좋은 결과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