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코스온·앰틱스바이오, 마이크로바이옴 밸런스 화장품 출시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주식회사 코스온(069110)과 앰틱스바이오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밸런스 화장품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 (Microbiome) 은 마이크로바이오타 (Microbiota) + 지놈 (Genome) 의 합성어로 우리몸에 사는 미생물 또는 미생물의 유전정보 전체를 일컫는 말이다.


앰틱스바이오는 지난 3월 세계적인 학술지 ‘Nature communications’에 ‘진균의 뇌혈관장벽 통과 기작’과 관련한 논문을 발표를 비롯해, 미생물에 의한 질환 및 항염증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주목받는 바이오벤처 기업이다. 지난 4년 여간 앰틱스바이오는 연세대, 한국미생물보존센터 등 협력을 통해 항균 및 항진균 활성이 우수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선별을 통해 ‘엠블링’ 제품의 주요 성분으로 구성해 냈으며 최근 코스온을 비롯한 국내외 다양한 기관들과의 실험 및 검증을 통해 효능 및 안정성을 크게 개선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의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앰블링은 피부의 건강한 밸런스를 유지하게 함으로써 건강한 상태로 개선되도록 돕는 제품으로, 기존의 화장품들이 일방적인 영양 및 수분공급을 통한 피부개선 방식과는 근본적인 접근이 다르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최근 화장품 트랜드가 단순히 ‘뷰티(beauty)’의 영역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헬스(health)’의 연장선에 있다는 점에서 코스온과 앰틱스바이오의 앰플링 제품은 이전과는 다른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앰블링 관계자는 “오랜 연구와 검증을 통해 아름다움과 피부건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사용자에게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사몰과 SNS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이라고 밝혀다.

/one_shee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