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오는 6월1일부터 12일까지 KB국민은행의 일자리 정보제공 플랫폼인 KB굿잡 사이트를 통해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16차례 현장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당초 6월1일부터 2일까지 현장 취업박람회를 열려고 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비대면으로 방식을 변경했다.
대신 이번 박람회 참여 기업이 100곳가량 더 많은 300여곳으로 늘었다. 참가 기업에는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를 통해 정규 직원을 채용한 기업에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도 지급한다.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온라인 취업컨설팅, 직업심리검사, 취업 관련 동영상 제공 등 다양한 온라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돼 있을 구직자들과 구인기업에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기 위해 새로운 방식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며 “KB국민은행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온라인 취업박람회인 만큼 구직자와 구인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지영기자 jikim@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