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네오크레마 ‘팔라티노스시럽’의 혈당상승 억제·간 지방생성 조절 논문 게재

[서울경제TV=양한나기자]

네오크레마(311390)는 경기대 신광순교수 연구팀, 전주대 정은영교수 연구팀과 수행한 팔라티노스 시럽에 대한 연구결과를 국제학술지(frontiers in Nutrition,Food Biochemistry)에 게재하였다고 15일 밝혔다.


팔라티노스란 이소말툴로오스라고도 불리며, 당뇨병 환자들에게 이상적인 당으로 알려져 있다. 설탕에 비해 소화 및 흡수 속도가 5분의 1수준으로 급격한 혈당 상승을 억제, 지방 축적 억제, 충치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이번 논문은 네오크레마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팔라티노스시럽의 혈당 상승 조절 및 간 지방 생성(hepatic lipogenesis) 조절의 개선 효과를 증명한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당류 저감 계획과 관련된 건강하게 당류를 섭취하는 방법으로써 앞으로 식품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이번 연구결과는 동물실험과 인체임상을 통해 밝혀졌으며, 팔라티노스시럽이 혈당 상승 억제 효과와 간 지방생성 조절 효과로 건강한 감미료임을 증명했다. 이로인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당류 대체제로써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one_sheep@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