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카카오프렌즈 디저트 2탄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선보여




GS25에서 4월 편의점 배달 점포에서 구매가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의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상품 2탄으로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1일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와 손을 잡고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상품을 배달 점포 위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GS25가 5월 배달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전월 30일에 출시한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가 출시 20일만에 전체 배달 가능 상품 520여종 중 톱 3위에 오를 정도로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GS25는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가 3위에 오른 인기 요인을 디저트를 즐기는 편디족 고객 증가 및 최근 언택트 트렌드로 인한 배달 서비스 수요 증가로 인해 고객 구입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상품 2탄으로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선보인다. 최근 냉장디저트빵에서 가장 인기 높은 카테고리 마카롱 위에 2030대 여성고객에게 인기 높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초코렛으로 만들어 올려 여성 고객들에게 관심이 높고, 특히 SNS상에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존 마카롱 대비 크기를 33% 늘린 6Cm사이즈로 제작해 양적인 만족감을 제공하고 달콤한 라즈베리 크림과 바삭한 크런치를 넣어 아이스커피 등 음료와 함께 시식할 때 고소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안재오 GS25 프레시푸드팀 MD는 “배달 서비스 이용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전용 상품으로 출시한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디저트 상품으로 사랑받는 마카롱에 라이언을 접목해 신상품을 출시했다”며 “먹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제공하며 다른 곳에서 구입 할 수 없는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GS25만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현섭기자 hit8129@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