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코로나19로 치친 마음, 온라인 강연으로 달래드립니다"

'온라인 마음 챙김' 교육 무료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제공=중진공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생긴 중소기업 임직원들의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온라인 강연으로 달래는 기회가 마련됐다.

28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가 경제의 주역인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스트레스, 불안감, 위기감을 극복하고 마음의 안정과 근력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마음 챙김’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온라인 과정 개발을 완료하고 중소벤처기업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마음 챙김으로 개발하는 내면의 리더십’과 ‘마음 챙김 요가’ 과정을 정식 오픈했다. 이 과정은 ‘내 삶의 주인공 되기’, ‘감정 리더십 가지기’, ‘공감 능력 높이기’ 등 10회 차로 진행된다. ‘마음 챙김 요가’ 과정은 마음안정, 긴장완화와 피로해소, 방전된 나를 충전시키는 요가 등 24가지의 다양한 상황별 콘텐츠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연수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하는 명상실습 강의와 교재는 다운로드가 가능해 마음 챙김이 필요할 때 언제든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김경일 교수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마음리더십’,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법’, ‘자존감을 높이는 긍정 메시지’ 등 다양한 온라인 유료 과정도 운영 중이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본부장은 “마음 챙김은 뇌과학과 심리학에서 그 효과가 입증돼 선진국과 대기업에서도 적극 도입 중”이라며 “이번 온라인 마음챙김 교육을 통해 중소벤처기업 임직원들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아 행복을 증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