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콜라겐 부문 인기쇼핑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는 분말형부터 액상형까지 콜라겐 상품을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새롭게 출시한 분말형 콜라겐 ‘맛있는 피쉬콜라겐’은 780달톤 이하의 저분자 피쉬 콜라겐으로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다. 어류의 비늘로 만들어 동물성 콜라겐은 물론 기존 어류 콜라겐보다도 분자량이 작아 피부를 빈틈없이 채워준다.
스틱 1포에는 피쉬콜라겐 1,500㎎과 콜라겐 흡수를 돕는 비타민C 30㎎이 함유돼 있어 스틱 1포로 콜라겐과 비타민을 한 번에 섭취 가능하다. 특히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맛있는 피쉬콜라겐은 레몬 엑기스 분말을 넣은 상큼한 레몬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또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첨가했던 4가지 식품 첨가물(이산화규소·스테아린산마그네슘·HPMC·CMC-CA 등)을 빼고 히알루론산, 알로에베라겔동건조분말, L-시스틴, DL-메티오닌 등 프리미엄 원료를 꼼꼼하게 채워 넣었다.
분말 타입의 스틱으로 개별 포장돼 휴대가 편리하며, 물 없이도 먹을 수 있어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든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다. 특히 한 통에 100포를 담은 넉넉한 양으로 가성비까지 잡았다.
이밖에 비타민하우스는 분말형뿐만 아니라 간식처럼 섭취할 수 있는 젤리형 ‘수분가득 콜라겐(석류맛청포도맛)’과 액상형 ‘시크릿 콜라겐 3000’ 등도 판매하고 있다. 올 3·4분기에는 체내 흡수율을 더 높일 수 있는 ‘초저분자 콜라겐’과 콜라겐 함량을 높인 ‘고함량 프리미엄 콜라겐’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콜라겐은 몸 속 단백질의 한 종류로 20대 중반부터 줄어들기 시작해 40대 이후 급격히 감소하므로 꾸준하 섭취가 필요하다”며 “필요와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콜라겐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민주기자 parkmj@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