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MBC ‘공부가 머니?’
MBC ‘공부가 머니?’에 공부 끝판왕 전문가가 등장한다.
내일(29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기획 박현석 / 프로듀서 선혜윤)에서는 공부의 최고 레벨이라고 할 수 있는 사법고시를 단 9개월 만에 합격한 변호사 이윤규가 전문가로 출연한다.
이날 이윤규 변호사는 사법고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한 달 반 만에 1차 시험을 합격, 2차는 7개월 만에 합격했다고 전한다. 공부뿐만 아니라 어릴 땐 성악도 좋아하고, 중학교 때는 댄스부, 고등학교 때는 만화부 활동까지 했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특히 얼마 전에는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 우승해서 음원까지 발매한 사실을 공개했다. 사기 캐릭터 등장에 MC 신동엽은 “너무 불공평한 거 아니에요?”라며 불만 아닌 불만을 토로한다고.
이 변호사는 공부 잘하는 노하우를 묻는 질문에 “공부법에 대한 이해와 전략을 잘 짜는 게 중요하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인다. 이어 학부모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특급 공부법은 물론, 초등학교만 나왔지만 8전 9기로 사법고시에 합격해 변호사가 된 아버지의 특별한 사연도 공개한다고 해 더욱 궁금증을 자극한다.
공부법 알려주는 변호사 이윤규 전문가의 초특급 솔루션은 내일(29일)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정은기자 seyoung@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