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날 갈아쓰는 글라인더 보았나"

글라인더 날 간편 교체 엑스락 적용


전동 공구 글로블 브랜드 보쉬가 글라인더 날을 교체할 수 있는 글라인더를 추가로 선보였다.


8일 보쉬는 충전 그라인더 제품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GWS 18 V-LI에 엑스락(X-LOCK)을 적용한 충전 앵글 그라인더 GWX 18V-8(사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액스락은 한 번의 클릭으로 빨리 그라인더 날을 교체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지난해 보쉬가 첫 선을 보인 혁신 기술이다. 렌치나 너트 등 추가 장비 없이 간편하게 날을 바꿔 끼울 수 있다. 특히 잠금 너트의 간섭이 없어 표면 긇힘이 없어 평평한 연마 작업을 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 디스크와 같이 액세서리를 잘못 끼우는 실수도 줄여준다.

신제품은 국내에서 GWX 9-125 S와 GWX 18V-10 SC 그라인더에 이은 세 번째 엑스락 제품이다. 기존 GWS 18 V-LI의 우수한 작업 성능은 그대로 살려 배터리 제외 1.8kg의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를 갖췄다. 800와트의 강력한 DC 모터가 탑재돼 무부하속도 11,000rp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제품은 18V 배터리와 신형 충전기(GAL 18V-40)가 포함된 세트 상품과 공구 본체만 있는 베어툴 상품으로 구성됐다. 두 구성 모두 보쉬 엘박스(L-Boxx)가 함께 제공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