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포함한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11일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하고 준 파트너급인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xecutive Director) 직급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원 인사에서는 한국 딜로이트그룹이 지난 1일 딜로이트 아시아퍼시픽에 공식 합류하면서 향후 딜로이트 아시아퍼시픽, 딜로이트 글로벌과의 사업적 협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돼 글로벌 사업 역량과 리더십 등이 주요 평가기준으로 작용했다. 딜로이트 측은 지속되는 사회·경제적 불확실성으로 고객의 니즈와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다양해지면서 엄격한 성과 평가를 통해 신규 승진자의 능력을 철저히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또 전문가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사회에 긍정의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딜로이트 공유가치’에 대한 적합도, 다양한 인재를 이끌며 역량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리더십 등 무형적 가치에도 주안점을 뒀다.
한편 이번 정기 임원 승진 인사 시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파트너에 준하는 역할을 맡게 될 이그제큐티브 디렉터(ED) 직급을 신설, 인사를 단행했다. 한국딜로이트 그룹은 “ED는 특정 서비스 및 산업에 대한 고도의 지식과 네트워크, 통찰력을 보유한 임원급 스페셜리스트로, 일반 전문가가 수행하기 어려운 분야의 프로젝트 수행 및 자문을 맡아 대내외적 브랜드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밝혔다.
/서지혜기자 wise@sedaily.com